로그인 해주세요.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정보 이강인 코스타 관련 후속 보도

첨부 2

우선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제 스페인어 실력이 한참 모자라고, 그저 발렌시아를 응원하는 팬심에 아문트에서 번역기와 사전을 돌려가며 기사나 소식을 번역한다는 점을 우선 다들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오늘 새벽에 Radio Taronja와 번역기를 돌려가며 대화를 나눈 내용을 공개하겠습니다.

당부드리건대, 문법이나 어휘의 오점이 아닌, 대화의 내용에 대해 포커스를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처음으로, 라디오 타롱하에서 이강인과 코스타에 대한 트윗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트윗을 왜 지웠냐는 질문에 이 계정은 "누군가(Someone)"가 사실이 아님을 알려주었다고 했습니다. 

저는 Someone에 대해서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고, 어떠한 소스가 있었는지 알기 위해 트위터 메시지를 통해 연락을 취했습니다.

 

Radio Taronja 1..png

 

작성자 (04:51):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엑토르 고메스 기자가 이강인과 자우메 코스타에 대해 이야기 한 것은 사실이 아닌가요?

 

그리고 새벽 4시 59분 경, 라디오 타롱하에서는 이강인과 코스타에 대한 정정 트윗을 날렸는데요,

 

https://twitter.com/RadioTaronja_/status/1278780324466642947?s=20

"Radio Taronja: 발렌시아의 라커룸 관계자는 코스타와 이강인이 서로 말다툼을 한 적이 없다고 확인해주었습니다."

 

 

작성자 (05:26): 저는 당신의 답이 필요합니다. Tribuna Deportiva (1부)에서 약 13분 경에 이강인과 코스타에 대해 들었습니다. 어떠한 출처에서 이 사실이 아니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까? 

 

Radio Taronja (05:28): 분명하게, 소스의 근원을 말하지 않을겁니다. 생각해보세요, 저는 어린 아이가 아닙니다. 저는 33세이고, 뉴스를 지어낼 필요도 없습니다. 이걸로 먹고살지 않기 때문이죠.

 

작성자 (05:35): 저는 당신의 자격을 의심하려는 게 아닙니다. 사실, 저는 해외에서 발렌시아를 응원하는 팬입니다. 제가 묻고 싶은건 라디오에서 나오는 내용들을 (스페인어 실력이 나빠) 청각으로 이해하기 못하기 때문에 엑토르 고메스가 라디오에서 'Situacion vestuario(라커룸 상황)'에 대해 한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정확하게 무슨 말을 했는지 알 수 있는지 질문한겁니다.

 

Radio Taronja (05:38): 코스타와 이강인 사이에 큰 논쟁(altercado importante)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작성자 (05:41): 또 다른 내용이 있나요?

작성자 (05:41): 다시 말하지만 당신의 자격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 아니니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항상 당신의 트윗을 보고 있고, 항상 당신을 응원합니다.

 

Radio Taronja 2..png

 

Radio Taronja (05:42): 위의 내용 뿐입니다.

Radio Taronja (05:42): (오해하지 말라는 질문에) 걱정하지 마세요.

 

 

저와 라디오 타롱하의 대화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은 라디오 타롱하의 정정 트윗에 대한 엑토르 고메스 기자의 반박 트윗을 살펴보겠습니다.

 

https://twitter.com/Generaldepie_/status/1278794134933954566?s=20

엑토르 고메스: (언쟁이) 있었다. 중요한 싸움은 아니었지만 훈련 도중에 가벼운 말다툼(rifirrafe)이 오고 갔다. 그것은 중요한 관련이 없다.

 

사실 이 부분에서도 제가 라디오에 들은 내용은 둘 사이에 크게 언쟁이 있었고, 라디오 타롱하도 그것을 확인해주었는데 엑토르 고메스는 가벼운 언쟁(rifirrafe)이라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팬들이 있었는데, 

https://twitter.com/ShavieVCF/status/1278795219006361601?s=20

: 외람된 말씀이지만, '매우 큰 언쟁'과 '훈련 중 가벼운 언쟁'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https://twitter.com/Generaldepie_/status/1278824137448923137?s=20

엑토르 고메스: 그것은 매우 큰 언쟁이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이렇게 엑토르 고메스 기자는 처음에 말실수를 한 모양인지, 나중에 큰 언쟁이 오고 갔음을 확인해주었습니다.

 

 

=======================================

 

제 의견으로는,

팀 내 선수끼리 이강인과 코스타가 친하든 물고 뜯고 싸우려는 사이이든, 언쟁이 크든 작든 다툼이야 일어날 수 있는 것이겠죠.

근데 도대체 이 둘이 친하고 말고가 뭐가 중요하고, 언쟁이 크고 작은게 도대체 뭐가 중요한겁니까.

 

지금 포커스를 맞춰야 하는건 라커룸 내 상황이 어지럽다는 것에 두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엑토르 고메스 기자가 하는 소식을 믿는 것도, 안 믿는 것도 팬분들의 자유죠.

이 사람이 뭐 구단 내에서 중요한 입지를 가지고 구단 내에서 일하는 사람도 아니고, 그도 기자라는 직업에 따라 할 일을 한거 뿐입니다.

엑토르 고메스도 그렇고, 라디오 타롱하도 그렇고, 팬심으로 이들의 소식을 퍼다 번역하는 제게도 소신이 있고요.

개인적으로는 저는 이 기자가 발렌시아 소식에 있어서 가장 믿을만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소식을 옮겨온 겁니다.

 

파레호와 페란이랑 말도 안한다는 소식은 좀 이상하네? 수준으로 넘어가시면서 코스타와 이강인 사이에 소식가지고는 사이가 좋니 마니, 엑토르 고메스가 어떻니, 굳이 과민반응 할 필요도 없는거 같은데요.

'발렌시아 CF'의 팬이라면요.  

시노님 포함 15명이 추천

추천인 15


  • 시노
  • 짱돌
    짱돌
  • 호글호글
    호글호글
  • Cinna
    Cinna
  • Meen
    Meen
  • 아뭉박쥐
    아뭉박쥐
  • 강미나
    강미나
  • 윤큐
    윤큐
  • 발렌시아라비아
    발렌시아라비아

  • 망둥이

  • 루드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23

1등 페페코코 2020.07.03. 18:24

고메즈는 출입금지 전후로 신빙성이 확 떨어지는거 같네요. 보로감독건도 그렇고...... 특히 페란관련 이야기들...코로나 걸렸을때 구단에서 아무도 연락하지 않았다부터 시작해서 요즘 부쩍 신뢰를 잃은 느낌입니다. 기자 말이 사실(어디서 들은거 사실 맞는거 같구요. 진짜 싸웠다면)이라해도 훈련중에 언쟁할 수 도 있는건데 직접 보지도 않은 사건을 누군가에게서 듣고 여러차례 얘기하는게 썩;;;

댓글
profile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작성자 2020.07.03. 18:31
페페코코
모든 기자들이 다 그렇게 기사를 보도합니다.
예를 들어 발렌시아가 누구 영입에 관심이 있고, 누구와 접촉 중이다는 정보는 직접 관여하는 사안들이 아니기 때문에 아는건 아니잖아요.
다들 구단 안에 정보원들이 있거나 에이전트들을 통해서 정보를 입수하는거죠.

구단 내부에서 직접 작업에 참여하면서 100% 맞는 기사만 올리면 기자가 아니라 사실상 구단 내 정보를 발표하는 statesman에 불과한거죠.
댓글
페페코코 2020.07.03. 18:35
코카콜라
네 모든 기자들이 다 그렇게 기사를 보도하죠. 그런데 전해들은 모든 이야기로 기사화 하지는 않죠. 요근래 들어 고메즈가 어디서 듣고 보도하는 내용들이 틀린게 좀 있어서 저는 신뢰가 떨어진다는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최근 보로감독도 인텁에서 고메즈 기자가 말한 사실과 완전 다른 내용으로 반박하기도 했구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03/04 다비드 알벨다윤큐 2020.07.03. 18:57
페페코코
사실이든 아니든 감독 입장에서 팀 분위기 개판이라고 인정하는 건 좀..
댓글
profile image
title: 2012 EURO 후안 마타강미나 2020.07.03. 19:10
페페코코
공식적인 기자회견에서 감독이 "우리 팀 분위기 매우 안좋다." 라곤 잘 안하죠...

더군다나 보로옹은 정식 감독이 아닌 소방수 역할로서 부임했으니 더더욱 그럴테구여
댓글
profile image
2등 title: #LIMGOHOME림고홈 2020.07.03. 18:45
근데 사실 여부를 떠나서 이런 소식이 자꾸 나오는거보면 팀 분위기가 참...
댓글
3등 title: #LIMGOHOME앵뻐 2020.07.03. 18:56
확실한 답이 나올 때까지는 그저 기다립니다. 저는ㅎㅎ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JoseLuisGaya 2020.07.03. 18:56
별것도 아닌 이런 내용으로도 국내에서 기사가 나던데.. 이강인도 참 불쌍하네요
댓글
페페코코 2020.07.03. 19:08
JoseLuisGaya
저도 그 생각했습니다. 설령 사실이더라도 충분히 있을 수 있는일인데 계속 확대 재생산 되고 털리는거 보니 안타깝네요. 여기서도 계속 진위여부로 서로 갑론을박이니ㅜ
댓글
profile image
title: 03/04 다비드 알벨다윤큐 2020.07.03. 18:58
거지같은 구단주 밑에서 성적 안좋고 재계약도 안되고 감독이고 단장이고 죄다 짤리고 관두니 저런 기사 나오는거죠
챔스권 안에서 감독이나 단장 남아 있으면 저런 기사 나와도 신경이나 쓰겠습니까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아뭉박쥐 2020.07.03. 19:30

요즘 같이 구단 안팎으로 어렵고 힘든시기에 다른건 몰라도 선수들 간에는 행복시아인줄 알았는데, 선수간 관계 기사가 나오니 응원하는 입장에서 더 힘들고 의문이 들었어요. 대부분 관계자에게 소스를 얻고 기자들이 기사를 쓴다니 어수선한 요즘 시절에 구단 관계자들 입단속도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팬이 아닌 내부사정 잘 모르는 사람들이 선수간 사이가 안좋다는 기사를 보면 구단 이미지도 걱정되고요. 파레호, 페란, 코스타, 강인 모두 이곳에서는 발렌시아 선수이지만, 아무래도 강인이는 국내 선수이니 관심도가 국내에서 다를수 밖에 없고, 민감하게 반응들 할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과정에서 욕먹는건 선수고, 그사이에서 상처받는건 팬이고요.
개인적으로 엑토르 기자 꽤 신뢰도가 있었는데 올 초부터 그 신뢰도가 조금씩 흔들리는 것 같네요. 이번의 경우도 가벼운 말다툼과 매우 큰 언쟁은 분명히 다른건데, 답변에 따라서 애매한 표현으로 넘어가려는것 같아 아쉽고요. 우리나라나 스페인이나 완전한 신뢰감을 가지고 볼 기자는 별로 없는것 같네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Sifaka 2020.07.03. 19:40
참.... 별것도 아닌거에 이렇게 글쓰시네요ㅋㅋㅋㅋㅋㅋ매번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우다치 2020.07.03. 20:41

보드진과 감독 문제로도 시끄러운데 선수들끼리도 이런다 하면은 구단 이미지에 좋을 거 없으니 주요한 내용이 아닌 이상은 기자들이 알아서 걸러주길 바라는 마음이 있지만 그게 뜻대로 되긴 어렵고 그냥 그런가보네 하고 넘어갈 정보들은 넘어가면 좋겠네요.
사실여부를 떠나서 파레호와 페란, 강인이와 코스타 얘기도 구단 상황이 이러니까 뭔가 심각해 보이는 거지 개인적으론 이게 뭐 큰 논쟁, 작은 논쟁, 논쟁이 없었다 등 진위여부 따질 이유가 없어 보여요 다른 팀이라고 선수단 전부가 다 마음 맞고 잘 지내나요 타 팀들도 구단 상황이 이러면 기자들이 선수단 얘기 끌고 나와서 시끄럽게 하겠죠
축구 뿐 아니고 어느 영역에서나 소스 흘리는 사람 있고 받아먹는 기자들이 있고 누구와 연결되어있냐에 따라 입장 차이야 충분히 있을 수 있는건데 그냥 각자 거를 거 거르고 믿을 거 믿고 해야죠 저도 엑토르가 하는 말 다 믿지도 다 불신하지도 않아요 다른 사람들도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면 믿는 편이고 입장차이 있으면 그렇군 하고 넘어가는 편이네요 국내 기사는 아예 안봐서 댓글이 어떤진 몰라도 혹시 이런 걸로 강인선수에 대해서 뭐라고 한다면 그건 그냥 무시하는게 답이라고 보고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JoseLuisGaya 2020.07.03. 21:02
우다치
기사 댓도 댓이지만 축구 커뮤에 올려놓고 타팀팬들이 자기들끼리 선수 이렇다 저렇다 하는것도 진짜 못봐주겠더라구요. 지나친 관심이 모두를 지치게 하는것 같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우다치 2020.07.03. 21:31
JoseLuisGaya
다른 축구 커뮤는 안 가지만 대충 어떤진 알겠네요 그쵸 지나친 관심이 문제죠 이제 스무살인 선수 알아서 잘 크게 다들 진득하게 지켜봐주면 좋겠는데요 그저 구단이 지금보단 안정되고 선수도 외부 반응에 휘둘리지 않고 묵묵히 축구하길 바랄 수 밖에요.
댓글
vivalavida 2020.07.04. 00:21
엑토르 고메즈도 소스를 밝히지 않는건 똑같은데 신뢰가 대단하시네요
말씀하신대로 가십 한줄일 뿐인데도 다른 매체를 근거로 말씀드리니 추호도 수정이나 삭제는 안된다고 하셨는데
라커룸 현장에 있었던 사람의 증언도 나오고 엑토르 고메즈의 말이 계속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는
발렌시아 cf의 팬이라면 라커룸 분위기에 더 신경써야지 이런건 중요한게 아니니까 과민반응 하지말라고 하시니 할말이 없습니다
이곳의 글들이 여기 저기 인용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계속 민감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이걸 불편해할 필요도 없을 것 같네요
'발렌시아 CF'의 팬이라면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작성자 2020.07.04. 00:31
vivalavida

진짜 어이가 없는 소리 하고 계시네요.
엑토르 고메스 기자는 수페르 데포르테, 플라사 데포르티바 등 발렌시아 관련 뉴스를 출간하는 언론에서 10여년 넘게 일한 인물이고, 라디오 활동도 진행하면서 구단에 대해서 매우 빠삭한 인물입니다.
님도 라디오 타롱하는 그저 가십거리만 옮겨 나르는 한낱 '개인 계정'이라는 걸 알고 계시던데요.
기자로써 팬들에게 신뢰도를 얻은 인물과 가십 거리만 옮겨 나르는 계정의 말의 무게가 같다고 보시는겁니까? 진짜로요?

제가 이전에 첨언을 안해서 그런데, 라디오 타롱하 그사람은 예전에도 자기만의 소식이랍시고 독점 소식 올렸다가 소스도 밝히지도 않았고, 틀린 정보를 내보냈던 이력이 있는 인물입니다.

그런데 몇 십 년 동안 팬들의 신뢰가 쌓여있고, 엑토르 고메스라는 인물을 따르는 팬들이 얼마나 많은데 이런 소리를 정말 쉽게 하시네요.

그렇게 따지면 저는 이제 아무런 기사나 소식들을 퍼와서도 안되고, 아니, 이제 진지하게 번역도 그만둬야겠네요?
라디오 타롱하 소식보다 못한거 들고 와서 다른 여타 진정한 '발렌시아 CF' 팬 분들께 혼란을 드리고 있으니까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2010 WC 다비드 비야나랑하 2020.07.04. 00:38
vivalavida
개인적인 발렌시아 팬 입장에서는 가십이든 공식 보도든 번역된 내용 모두 보고 싶네요.
라디오 타롱하는 그런적이 없다더라 라고 전달해주시면 그걸로 감사한 일이고, 두 가지 내용을 보고 읽는 사람이 판단하는 거죠. 굳이 다른 분이 다른 기자 내용 번역한걸 삭제해달라고 할 필요까진 없을 것 같아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Sifaka 2020.07.04. 00:56
vivalavida

근대 여태까지 틀렸던 정보도 있었을텐데 갑자기 저격하신건 좀 아니시지 않나요? 코카콜라님은 여태 계속 소식등을 번역하시고 올려주셨는대 님은 글 하나 없다가 갑자기 이강인 관련 소식 이건 틀렸다 수정이나 삭제해라 하는건 좀 예의가 아닌거 같아서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Meen 2020.07.04. 05:44
vivalavida

강인 선수.. 아니 강인이 관련한 단신들에 대해서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셔도 됩니다. 엑토르 고메즈가 강인이에게 피해를 주는 악의 축도 아니예요. 언쟁이 사실이었든 아니었든 지구 어느 나라에서나 사람들은 축구팀의 여러 단신들을 알고 싶어하고 그렇게 단신들은 유통됩니다.
그걸 통해 전체적인 팀 분위기를 가늠하는 것일 뿐이예요. 팀이 어수선한가 안정되고 있는가등 말입니다. 어느 단신이 절대 팩트라고 믿는 것도 아니예요.
그 단신들 때문에 어느 선수가 나빴네 아니네 상대 선수가 나빴네로 사람들이 싸우고 난장판되는게 문제인거고 또 어느 기자를 족쳐야한다(실제 나오는 말들) 선수를 위해 팀 자체가 망해야한다(이또한 실제 나오는 말들)등으로 흘러가는 극단적인 태도가 문제가 되는 것이고 그 태도들을 경계해야 하지 단신들의 유통은 그저 자연스러운 생태계의 흐름일뿐입니다.
강인 선수는 거기에 끌려다니거나 스트레스 받을만큼 예민하고 나약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렇게 생각해서 이 단신이 어린선수 흔들기니 삭제해야 한다고 하는게 오히려 강인 팬으로써의 주관적 자기 감성일 뿐인겁니다.

강인은 이제 소년이 아니라 당당한 성인인 라리가 1군 프로 선수입니다. 어떤 단신이든 나올수 있고 그 단신 유통자들끼리 갑론을박할수도 있는 거예요.
그 자체가 강인이 발렌시아에서 인싸라는 의미인겁니다.
별개로 발렌시아구단도 엑토르 고메즈 기자를 경계하고 일정정도 출입금지시킬수도 있는거고(현시점에서 피터림 사단에 가장 위험한 영향력을 발휘할수 있는 기자이기 때문이죠) 이게 엑토르 고메즈가 가짜 정보를 생산하는 악의 축이라는 의미는 아닌겁니다. 구단과 기자는 그렇게 시기와 상황에 따라 잘 굴러갈수도 삐끄덕거리며 불화할수도 있는 거거든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강인 코스타의 언쟁' 단신만 삭제해야 한다고 주장하시는 것은 과도한 두려움일수 있습니다. 선을 넘으시는 거예요.
강인이에 대해서는 부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지켜봅시다. 

논란을 즐기는 악플러&관심종자를 제외하고는 한국인인 우리 모두는 강인이가 잘되길 바라고 강인이를 사랑합니다.

댓글
망둥이 2020.07.04. 12:14
vivalavida
아니 대체 이강인-코스타 훈련중 큰 언쟁이 있었음 이게 무슨 문제가 생길 글이라고 하나에만 예민하게 반응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다른 매체가 진실이라는 확증도 없고 공식발표도 없는데 그걸 근거로 수정이나 삭제해달라고 요청할정도의 일인건가요 저게? 강인이는 좋은일만 기사로 나와야된다는 심보같네요 꼭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Vladimir 2020.07.04. 14:23

작성하신 글의 흐름, 그리고 현지 기자들 또한 내용이 왔다갔다 하는걸 보면
확실한거 하나는 팀 분위기가 극도로 이상하고 어수선하다는 것과
구단 경영진의 실태를 종합해서 고려하면 어떤 일이 일어나든 이상하지 않을 것 같고
구단에 역대급 암흑기가 찾아오는건 아닐런지 우려됩니다 ㅠㅠ

심할경우엔 호구 콘개 페란이 싹다 자의반 타의반으로 팔려가는 최악의 사태도 고려해야 겠네요

댓글
profile image
메소드맨 2020.07.04. 15:28
근데 싸울수도 있지 않나요?
팀내 분위기가 좋더라도, 누가 정색하고 말싸움 정도 할수 있죠.
어짜피 젊은 남자들이 모인 곳인데... 죄다 그런 경험 있잖아요. 말싸움하고 대면대면하다 다시 얼씨구나 하면서 어울리고...
왜 이리 심각하게 보는지 모르겠네요.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612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4.04:36 528 7
3611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4.04:24 276 7
3610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4.00:19 414 12
3609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3.21:20 351 15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3.18:09 1028 15
3607 정보
image
vivalavida 20.07.03.04:37 714 13
3606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2.23:16 703 11
3605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2.20:58 420 9
3604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2.03:17 668 10
3603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2.01:15 397 6
3602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1.20:42 343 9
3601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1.20:26 324 9
3600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1.19:07 389 10
3599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1.04:31 278 10
3598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1.03:23 614 9
3597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1.03:07 227 6
3596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1.02:58 299 10
3595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7.01.00:27 385 8
3594 정보
image
title: 23/24 무크타르 디아카비 (home)코카콜라 20.06.30.20:22 438 7
3593 정보
image
고락 20.06.30.19:22 42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