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 검색
  • 아래로
  • 위로
  • 2
    title: 2006 WC 헤드비게스 마두로월클솔레르
    에이스 빠진 에스파뇰쯤은 무적권 이겼겠죠??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El_Guaje
      El_Guaje
      구단 성적이 좋으면 강인선수 문제 자연스럽게 해결 될텐데 아쉽네요ㅠㅠ
      타팀들도 우리랑하면 역습 안당하려고 무진장 노력하니 이제는 플랜비을 보여주세요 마감독님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asturiano 1
        asturiano
        1군진입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미디어부터해서 이런 어마무시한 관심을...
        2~3년후엔 어떨지 ㄷㄷ
          profile image
          개굴 2019.02.18.
          이적하라고 난리치겠죠ㅋㅋ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DavidVilla 3
          title: 17/18 주앙 칸셀루 (Home)DavidVilla
          저는 어제경기 하우메 대신 네투 나온게 불만이였는데...
          네투가 아무리 잘한다 해도 손가락 부상이였고 (본인은 뛰고 싶다 했지만)
          하우메가 우리팀 부주장에 저번 부터 계속 좋은 모습 보여줬는데
          요즘 경기 못뛰어서 폼 안좋다고 감독이 너무 찬밥신세로 만들어 놓는거 아닌가 싶네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3
            나범정
            한달동안은 아문트 안들어오는게 나을거같아요...
            자꾸 이강인 얘기 관련해서보니 이강인 선수 안티 될거같아요...
            언제쯤 잠잠해질까요...ㅠ
              아문트@ 2019.02.18.
              왜 갑자기 아무 잘못없는 선수에게 화살이 돌아가나요?
              댓글
              title: #LIMGOHOME주모샷다내려 2019.02.18.
              아문트@
              선수 잘못은 아니죠 그 선수들 팬이 극성이라 그럴뿐..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빛강인 12
              title: 2000 EURO 가이스카 멘디에타빛강인
              저는 이강인 선수가 이렇게 계속 기회를 못잡는게 솔직히 약간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네요.. 헤타페전 잠깐이나마 나왔지만 최고의 활약을 해서 4강에 올려줬고 그 이후 단 1분도 출전을 못하고있어요 그 전까지 충분히 1군에서 좋은 모습 보여줬고 마르셀리노 감독도 차차 기회를 주겠다고 말했다만 어째서인지 그 최고의 활약이후 아직 17살 어린 선수다라고 하며 경쟁구도에서 아예 제외해버린듯 싶네요. 물론 발렌시아에 입장에선 그런 여유가 없는건 잘압니다.. 네이버의 그들의 표현방식 자체도 문제가 많지요..묵묵을 외치던 그들이 이제는 발렌시아를 향해 비난하기 시작합니다.그들은 잘못됬습니다.하지만 그런걸 다 떠나서 그런 얘기가 나오기 시작한게 1군에서 생각외로 잘해주고 있기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만해도 아직 1군은 무리지않을까 싶었는데 제 생각을 비웃듯이 헤타페전 그 패스들 소름돋았거든요... 그때 보시던 아뭉 회원분들도 기억하실겁니다. 토레스랑 비교되긴하지만 사실 저도 토레스가 아쉬운게 이강인이랑 비슷한 시기에 더 기회를 받던가, 임대를 갔었으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실제로 그때도 토레스는 언해피 뜰뻔했던걸로 기억하고 그때 현지 분위기도 지금 강인이랑 비슷했거든요.. 제 말하고자 하는 요지는 아뭉회원님들도 항상 이강인의 경기력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봐왔고 이렇게 잘해왔는데 기회를 줬으면 하는 마음은 크네요.
                profile image
                title: 2000 EURO 가이스카 멘디에타빛강인 작성자 2019.02.18.
                사실 지금 네이버 여론이 이렇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이승우 백승호 선수 때문일겁니다. 어릴때 징계를 먹고 경기를 못뛰는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봐왔거든여 이강인 상황에 비교할바 못되지만 어린선수는 무조건 뛰는게 좋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title: 23/24 안드레 알메이다 (home)리빙스턴 2019.02.18.
                어린선수라 제외가 아니라 부상자들이 복귀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페란은 자기가 임대가지 않겠다고 한거라 케이스가 다릅니다.
                별개로 네이버 여론은 원래 신경쓸거리가 아닙니다.
                댓글
                profile image
                title: 2000 EURO 가이스카 멘디에타빛강인 작성자 2019.02.18.
                리빙스턴
                맞습니다 네이버 여론은 진짜 별로에요 페란이 자기의사로 결정했다지만 아쉬워하는건 있었죠 앞으로 긴글은 자제하겠습니다
                댓글
                Fantacontrol 2019.02.18.
                어린선수가 아니라.. 원래 시즌시작할때로 돌아갔다고 보면 될거같아요 왼쪽 게드스 체리셰프에 우측엔 솔레르 페란에 바스도 있고 중미는 아예 비빌 건덕지도 없어보이고 톱이나 세컨톱엔 호드리구 미나 가메이로 소브리노 넷다 강인이보다 아직까지 보여준거나 클래스나 높은 선수고, 강인선수가 이걸 제치려면 그만한걸 보여줘야하는데 아직 그정도까진 아니니깐요. 1군 헤타페전 한경기 보여줬다 하기엔.. 위에 선수들 라리가 내지는 탑급리그에서 최소 한시즌이상 보여준선수들이에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2000 EURO 가이스카 멘디에타빛강인 작성자 2019.02.18.
                Fantacontrol
                맞습니다 하지만 그걸 증명하길 위해선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강인 선수가 당장 선발로 뛰길 바라는게 아닙니다. 조금씩 조금씩 기회를 받았으면 하는 마음인데 경기결과가 이기든 지든 아예 1분도 못받는건 경쟁력이 있다는걸 스스로 증명하진 못하겠죠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Akerus 2019.02.18.
                '어린 선수다라고 하며 경쟁구도에서 아예 제외해버린듯 싶네요.'이건 너무 나간 듯 싶은데요.
                네이버 여론은 발렌시아에 대해서 알지도 못하면서 욕부터 하는데 이런 막말들 고려해야하나요?
                우리팀이 앞으로 유로파, 리그, 얼마 안 남았지만 코파까지 세 달 동안 많은 경기를 소화해야 하는 터라
                강인이한테 기회가 없을 것도 아닌데 고작 세 경기 연속으로 경기에 못 뛰었다고
                출전 기회를 못 받아서 임대니 뭐니 하는 게 좀 공감이 안 갑니다.
                댓글
                profile image
                title: 2000 EURO 가이스카 멘디에타빛강인 작성자 2019.02.18.
                Akerus
                본문에 적어드렸다 싶이 네이버의 그들은 잘못된 사람들입니다. 발렌시아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할뿐더러 발렌시아를 향해 아예 비난하고 있죠. 그들이 주장하는 바에는 저도 공감이 안됩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씀드리면 나머지 경기도 그냥 벤치에있을것 같네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Akerus 2019.02.18.
                빛강인
                저는 이번 시즌 남은 경기들 중에서 분명히 강인이가 출전 기회를 얻어서 필드에 나올 거라고 봅니다.
                댓글
                profile image
                title: 17/18 주앙 칸셀루 (Home)DavidVilla 2019.02.18.
                발렌시아 입장에서 그런 여유 없는거 아시면서..이강인이 밀어낼 수 있는 선수가 지금 없어요.유스가 아무리 포텐이 높다 한들 발렌시아가 유스들을 위해 자리 만들어주는 팀도 아니구요.실바,마타,파코,이스코 다 유스때는 자리 없어서 임대다녀오고 했어요.
                댓글
                망둥이 2019.02.18.
                애초에 구상에도 없던 유스가 괜찮게 하니까 벤치 자원으로까지 올라간거라고 봐야죠.
                승격 첫 시즌에 주전급으로 뛰는 유스는 진짜 극소수에요-.-
                댓글
                profile image
                title: 2012 EURO 후안 마타강미나 2019.02.18.
                지난 시즌 페란이랑 비슷한 행보같아요

                페란이도 12월 1군으로 승격하고 거의 두 달 가까이 리그 7분 나온게 끝이고 나머진 벤치에서 지켜봤었더라구여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9
                title: 2016 코파아메리카 조나스 곤살베스오랑지주스
                열일곱살짜리 선수가 라리가 1군 팀 출전을 지속적으로 하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인가.. 당연히 이강인이 잘됐으면 좋겠지만, 유망주 선수한테 리그 출전 안시킨다고 뭐라뭐라 하는게 웃기네요
                  profile image
                  메소드맨 2019.02.18.
                  1군에 못 뛰는게 문제가 아니라... 17~18세 유망주가 한달에 풀타임 1경기도 못채우고 계속 벤치나 관중석에 앉아 있는게 문제죠.그 나이때 B팀이든, 유스든 어딘가에서 주축으로 꾸준히 경기를 뛰어야 하는데...괜히 1군 올려서...하부리그에서 경험 쌓을 기회도 뺏은 상황이죠. 물론 선수와 구단이 같이 한 계약이지만 구단에서 그걸 제시했다면 어느정도 출전이 보장 되었어야 한다는거죠.
                  댓글
                  profile image
                  title: 23/24 안드레 알메이다 (home)리빙스턴 2019.02.18.
                  메소드맨
                  괜히 1군 올린게 아니죠. 20m을 지를 움직임이 있는 구단이 있었으니 올렸겠죠. 그냥 냅뒀다가 뺏기는 구단이 바보구요.
                  댓글
                  profile image
                  메소드맨 2019.02.18.
                  리빙스턴
                  어쨋튼 그 결과로 누가 득을 봤나요?적어도 B팀 경기도 못 나가고, 1달에 30분 출전시간도 보장 받을지 안 받을지 모르고 벤치, 관중석만 앉아 있는 선수는 아니죠.한국의 네티즌과 언론이라면 이 문제를 심각하게 볼 수 밖에 없죠.저도 담백하게 발렌시아 팬 관점에서 보면 어떤 금발의... 아니면 까만피부의...18세 선수가 1군에서 출전시간이 많으면 얼마나 많겠냐 생각하겠죠.그건 애정이나 기대치를 빼버린 감정으로 봤을때 이야기고, 11살 때 부터 발렌시아에 입단한 스토리를 아는 10년 이상 발렌시아 팬인 한국인의 관점에서 보면 이건 아니라는거죠.
                  댓글
                  profile image
                  title: 23/24 안드레 알메이다 (home)리빙스턴 2019.02.18.
                  메소드맨
                  누가 득을 보긴요. 최고 유망주를 뺏길 위험에서 벗어난건데요.
                  댓글
                  profile image
                  메소드맨 2019.02.18.
                  리빙스턴
                  구단은 그렇지만 돌아가는 현상황에서는 선수는 아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풋유 2019.02.19.
                  메소드맨
                  그걸 구단의 책임으로 돌려버리는 건 좀.. 1군 계약은 구단과 선수 양측이 합의해서 이뤄졌을 것이고 강인 선수 측도 지금과 같은 상황을 몰랐을리가 없죠.. 바로 또래인 페란이나 다른 유스 선배들의 예를 보았다면 강인 선수 스스로도 출전 기회를 보장받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 했을 것이고요..
                  그러나 강인 선수는 1군에서 도전하길 선택한 거고 저는 이게 유망주의 바람직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때문에 지금 상황이 서로에게 아주 자연스러운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강인 선수는 따로 맘 상할 것없이 자기 위치에서 꾸준히 노력만 한다면 서서히 자리 잡아갈 것이라 봅니다.
                  댓글
                  profile image
                  메소드맨 2019.02.19.
                  풋유
                  노력하면 자리 잡고, 그래서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같은 동화의 엔딩을 이야기하자는게 아닙니다. 현실, 현상황을 보자는 겁니다. 너무 어린 선수를 경기를 못 뛰게 하고 시즌 끝날때 까지 벤치에 두게 되었다는겁니다. 1군 경기에 안 보내줘서가 아니라 B팀 경기도 못 뛰게 되었다는걸 말하는겁니다. 이제 갓 18세입니다. 페란도 그랬다? 페란이 문제였던겁니다. 어린선수가 못 뛰는게 문제라서 팀에서 임대를 알아본거 아닙니까?솔레르, 가야 같은 선수가 17~18세에 1군등록 되었나요?기회는 쟁취할 수도 있지만, 어린선수는 받아야 하는겁니다. 시즌 말 팀이 유로파, 챔스 진출권을 두고 전력을 짜낼게 뻔한 상황에서 지금 못 받은 기회가 그때 간다? 전 주중 셀틱전이 마지막 기회로 보는데... 여기에서도 기회 없으면 전 사실상 무리요처럼 전력외 선수로 되었다고 봅니다.그럼 계약이 어찌 되었던 결론은 17~18세 유망주가 또래가 어디에선가 경기 뛸때 벤치에 앉아있다가 시즌 끝났다. 입니다.
                  댓글
                  profile image
                  title: #LIMGOHOME풋유 2019.02.19.
                  메소드맨
                  동화같은 엔딩이라니 적지않게 공격적으로 느껴지네요. 현실 얘기를 하시니 맞춰 해보자면, 지금 상황이 매우 예견하기 쉽고 자연스러운 상황이란 겁니다. 지금 아문트에서도 다 알만한 상황을 1군 계약 당시에 구단이나 선수측에서 모를리가 없지 않았겠어요? 강인 선수도 1군 계약만 하면 곧바로 1군 경기를 뛴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겁니다. 구단은 당시 현실적으로 선수를 지킬 수단이 필요했고(바이아웃 상향, 선수의 만족감) 이에 맞춰 이강인 선수 역시 현실적으로 도전을 선택한 겁니다. 어린 선수를 벤치에 '앉힌' 것이 아니라 어린 선수가 1군 벤치를 '차지해버린' 것이죠. 1군 스쿼드에서 경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선수로서 발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페란의 경우 페란의 문제이다라고 하시면 강인 선수 역시 선수 스스로의 문제입니다. 그런데 저는 그렇게 보고 싶진 않네요. 결론적으로 저는 구단과 선수, 양측의 선택이 옳았다고 보는데 만약 이 선택 자체가 틀렸다고 하시면 저는 더이상 드릴 말씀이 없겠네요. 생각은 다를 수 있으니까요. 100퍼센트 존중하겠습니다.
                  댓글
                  profile image
                  메소드맨 2019.02.19.
                  풋유
                  1군등록 전, 길진 않지만 간간히 출장기회가 있었죠. 그 상황에서 1군 계약 받았습니다. 부상 선수가 돌아오지만 누구나 이전 정도의 기회는 기대하죠. 하지만 오히려 기회가 훨씬 줄어들었죠? 아니... 이젠 없죠. 뭐죠? 왜 계약한거죠? 단지 선수 지키기였나요? 오직 그뿐이였다면 문제라는거죠. 그거라면 1군 벤치를 차지한게 훈장은 아니라는 겁니다.몇 년후에 "하하 이전에 그런 일도 있었지... 지금 강인이는 발렌시아 레전드가 되었지만...어쨋튼 다 잘된 일이야..후후" 이렇게 넘어갈 수 있지만...지금 제 관점에서는 어디에선가 확실히 경기를 뛰게 했어야 한다는 겁니다. 앞에서 페란 이야기했는데. 전 페란이 임대가서 뛰는 쪽으로 선택했어야 한다고 보나... 지금은 잘한거라 생각합니다. 솔레르 폼이 죽었고, 마르셀리노 축구에서는 페란이 더 경쟁력이 있다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뭐 강인이도 어쩔지 모르는거죠. 올시즌 못 뛰어도 1군에 붙어 있는게 담시즌 누가 나가거나, 감독이 바뀌거나 할때 제일 먼저 대안으로 선택될 위치에 있으니까요. 저도 결국 이렇다 저렇다 확신이 드는건 아닙니다. 그냥 의견 차원인거죠.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DavidVilla
                  title: 17/18 주앙 칸셀루 (Home)DavidVilla
                  마르셀리노도 442 고집은 좀 버렸으면 좋겠어요.

                  어제 같은 경기도 에스파뇰이 눌러 앉은 이상 굳이 투톱을 고집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경기였는데

                  가메이로, 소브리노 투톱을 박아두고 골이 안터진다고 한탄하는데 어떻게 보면 당연한거죠.
                  거기에 게데스 넣으면서 체리셰프 안빼고..

                  어제 발렌시아 경기 보던 많은 다른 팀 팬들이 왜 발렌시아는 사이드로 몰아서 크로스만 올리냐 라고 이야기 하더군요.

                  최소한 발렌시아에 올 감독정도 되려면 원톱,투톱, 쓰리백,포백 정도는 상황에 맞게 쓸 줄 알아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 DavidVilla 1
                    title: 17/18 주앙 칸셀루 (Home)DavidVilla
                    스포츠기자들, 경기 해설자들이 문제입니다
                    매번 이강인 선수에 대한 헛된 기대감을 언론을 통하여 이야기 하니깐 팬들이 반응을 하죠.

                    억지로 이강인 집어넣고 기사써서 조회수만 뽑는 스포츠 기자들이 진정 기자인지.
                    조회수에 자기 양심을 팔아넘긴 찌라시 작가들 아닌지 구별이 안갑니다.

                    해설자들도 정신 좀 차리세요.

                    뭔 이강인 생일인데 생일선물을 안준다더니, 오늘 뛸 수 있겠다더니, 오늘 안뛰면 5경기 연속 경기 못나왔다더니
                    이런 이야기를 왜 방송에서 합니까?
                    캐스터, 해설자들 말하는걸로 돈버는 전문가 아니예요?
                    이강인 이야기 못하면 할 말이 없어요?, 그정도 능력밖에 안되시나요?
                    그럴꺼면 그만 두시고 다른일이나 하세요.


                    언론을 통해서 돈버는 사람들이면
                    자기 할 일에 양심을 좀 가지고 전문가 다운 정신으로 일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모기자인지 뭔지 그분도 이강인 임대요청 기사 싸지르고 조용히 계시는데 후속기사도 좀 내보내 주시고요.
                      profile image
                      메소드맨 2019.02.18.
                      뭐 저는 말 나올만 하다고 봅니다. 이번 주중 셀틱 경기도 못 나오면 일정표 봤을때 이번달에 단 1경기도 못 나올 가능성이 높아요. 물론 나온다고 해도 한달동안 총 출전시간이 30분은 채울지도 의문....팀의 이 경기력에 감독 똥고집이라면 후반기 갈수록 주전의존도는 심각할거고...유로파도 위로 갈수록 엔트리 진입 조차 어려울거 같고...18세 유망주를 한달에 총 출전시간 60분도 못 주고 계속 나둘 상황이네요. 이거 분명 구단이나 감독 판단 미스라고 봅니다.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